역사의 섭리

“지금 우리 앞에는 두 갈래의 길이 있소. 하나는 저들이 말하는 ‘엘레할의 신탁’에 따라 예전과 같이 제국의 신민이 되는 것이오. 다른 하나는 모든 것을 걸고 싸워 독립을 쟁취하는 것이오. 전자는 당장의 평화와 안정을 얻을 수 있는 넓고 편한 길이나, 우리의 자식들은 요정들의 노예가 되어 또다시 그들의 노리개로 전락할 것이오. 후자는 수많은 고통과 희생이 예정된 가시밭길이오. 하지만 그 길의 끝에서 우리는 요정들의 그림자에서 벗어나 난생 처음 진정한 자유민으로서 살아가게 될 것이오. 우리의 군대를 보시오! 비록 제국과 사대제후 연합군의 세가 강대하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강철과 화약, 그리고 자유를 바라는 고귀한 의기가 있소. 여러분들 자신을 보시오! 여러분은 이 땅의 난세를 평정한 영웅들. 제국의 그 어떠한 용자들도 여러분의 지략과 용맹을 능가할 이 없소. 저 하늘을 보시오! 거룩하신 하늘의 왕 데오스께서 엘레할의 어떠한 마법으로도 흔들수 없는 굳건한 승리를 약속하고 있소. 내일 새벽, 나는 전장의 선두에서 개전의 나팔을 불며 전진할 것이오. 이 늙고 병든 몸을 바쳐 독립을 얻을 수 있다면 나, 자비에르는 몇십 번, 몇백 번을 산산이 찢겨 죽더라도 데오스를 찬미하며 춤추고 노래할 것이오. 듀리온 왕국에 영광을! 우리의 자손들에게 자유를!”

- 자비에르 대주교,독립전쟁 하루 전 대신회의에서의 연설. -

잃어버린 역사를 복원하기 위하여 불철주야 노력하는 형제 자매 여러분에게 우리 주, 데오스의 축복과 은총이 함께 하기를 바랍니다.

에우세비오 교부(敎父)의 저서 <건국기>의 첫 장을 보면 왕국의 건국은 요정들의 사악한 손아귀에서 마침내 인간이 해방되었음을 알리는 신의 계시임을 알 수 있습니다.

듀리온 왕국의 건국 과정은 세 시기로 나누어 설명할 수 있다.

건국 1시기 : 칼라인 듀리온 왕이 등극한 후, 듀리온 왕국이 본격적으로 활발한 영토 확장을 펼친 시기.

건국 2시기 : 우노스 정교회를 국교로 선포한 후, 제국으로부터 독립전쟁을 시작한 시기.

건국 3시기 : 리베르타 반도의 통일을 완성한 후 내부의 혼란을 극복하고 나라의 안정을 되찾는 시기.

각각의 시기에는 그 시기의 성격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건이 있다. 첫번째 시기의 대표적인 사건은 칼라인 듀리온 왕과 이렌가르드 여왕의 결혼을 들 수 있다. 두번째 시기에는 제국으로부터 독립을 선포한 <자유의 날>을 대표적인 사례로 볼 수 있으며, 세번째 시기는 교회가 왕국 내 잔존하는 이교도와 이단들의 책동을 무찌르고 마침내 '인간의, 인간에 의한, 인간을 위한 국가'가 이 땅에 확립되었음을 선포한 <승리의 날>을 꼽을 수 있다…. (후략)

초기의 듀리온 왕국이 제국의 수많은 일개 지방세력 중 하나였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진 다른 제후국들과 달리, 듀리온 왕국은 제국의 지배를 벗어나 진정한 독립국가로서 지금까지 이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듀리온 왕국이 역사의 승자가 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무엇보다도 우노스 정교회를 국교로 받아들임으로써 진정한 독립국가가 될 자격을 얻었기 때문입니다.

그 당시 듀리온 왕국과 함께 자웅을 겨루던 타 제후국들은 제국의 이교 신앙인 엘레하 신앙을 받아들이며, 요정들과 함께 국가를 다스렸습니다. 비록 요정들은 강하고 지혜로운 존재였으나, 동시에 무척 사악하고 예측 불가능한 존재였습니다. 수천년 동안 인간들은 역사의 그림자 속에 숨어있는 요정들의 지배 아래에서 고통을 받았고, 어떠한 나라도 요정 군주들의 그늘이 드리워진 제국 앞에서 자유로울 수 없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것과는 달리 듀리온 왕국의 건국 시대 당시의 제국은 많이 쇠락하였다고 하나 여전히 강한 힘을 가지고 있었으며, 꼭두각시 황제의 이름을 빌려 요정군주들이 내리는 '엘레할의 신탁'은 거부할 수 없는 천명이었습니다.

그러나 듀리온 왕국은 당시 이 땅의 백성들에게 널리 퍼졌던 우노스 정교회를 국교로 수용하면서 민심을 얻었고, 동시에 국내의 요정들과 구 제국세력들의 책동을 누르면서 정치적ㆍ사상적 자주성을 획득할 수 있었으며, 결국에는 제국의 사슬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듀리온 왕국이 독립을 얻게 된 이후 우노스 정교회가 대륙 곳곳으로 전파되고 제국이 급속도로 붕괴되기 시작한 놀라운 역사의 흐름을 보았을 때, 우리의 독립이 제국의 멸망을 촉진하는 데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으며, 더 이상 엘레할의 어둠이 인간들을 지배할 수 없음을 증명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위대한 섭리는 하늘의 왕, 데오스의 은총이오니, 모든 영광과 찬미는 그 분께 돌리는 것이 마땅할 것입니다.”